애견동반여행, 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애견호텔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바램 펫 피트니스, 반려견 간식 등의 혜택 강화 내용을 7월 1일 공개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치킨 등 기존 경품은 유지한 채, 반려견의 건강과 멘탈 케어를 위한 인공지능 IOT 로봇인 바램 펫 피트니스를 추가 했다. 10만 원대 제품으로 간식 보상, 앱 연동, 맞춤 설정 놀이, 활동량 확인, 스케줄 설정 등으로 반려견의 활동성을 증대 시키고 분리불안에도 긍정적인 것으로 알려져, 유튜브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어플 내 포인트샵에 접속한 뒤 포인트를 사용하여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된다. 어플 접속을 통한 출석 또는 커뮤니티 활동으로 얻은 100포인트로 바램 펫 피트니스, 반려견 간식, 치킨, 아이스크림,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에 응모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서 당첨된다. 중복 응모가 가능하기 때문에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가는 특징이 있다.
한편, '하트독'은 매달 커뮤니티 활동자 중 10명의 베스트 글 작성자를 선정하여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제공한다. 조회수, 댓글수, 추천수 등 게시글의 호응도를 측정할 수 있는 정확한 알고리즘을 통해 공정하게 진행되어, 사용자들이 활발히 정보를 공유하는데 윤활유 역할을 하고 있다.
'하트독' 관계자는 “하트독은 애견동반여행 어플로 반려견을 키우는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어플이기에 견주님들이 원하는 게 무엇일지 많은 고민을 했다”며 “전국 애견동반 장소 안내를 통해 반려견 동행 활동양이 늘어나는 등 생활의 변화를 주도한 만큼, 바램 펫 피트니스 등 경품으로 또 한번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