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코드'는 미스터리 추리 장르와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를 결합, '수사'와 '데이트'로 사건의 비밀을 조사하는 동시에 등장하는 주인공들과 로맨스를 즐길 수 있다.
주인공 '나'는 어느 날, 교통사고로 사망한 모친의 노트북이 담긴 택배를 받는다. 이를 통해 사고가 우연이 아니라는 의심을 품은 주인공은 탐정 사무소에서 일하게 되고, 교통사고의 진실과 불완전한 기억을 쫓게 된다.
아울러 프로파일러 '강해건', 바이올리니스트 '한서원', 카페 사장 '남지후', 천재 해커 '정아민' 등 개성 넘치는 남자 주인공들과 기억을 잃은 '나'의 설레는 데이트를 통해 여성향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메시지/통화'를 획득하면 이벤트 장면이 등장해 몰입도를 한 단계 높였으며, 주인공들의 스탠딩 일러스트에 라이브 2D 애니메이션 기능을 구현해 생동감 있는 연출이 돋보인다.
이번 '썸머코드' 크라우드 펀딩은 금액 1000만 원을 목표로 진행되며, 후원금은 고퀄리티의 게임으로 출시하기 위해 유명 작곡가가 참여해 만든 OST 앨범 제작, 추가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리워드로 제공할 굿즈 제작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후원금은 5000 원부터 30만 원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후원 금액에 따라 크레딧에 기재될 예정이며 렌티큘러 카드, 아크릴 스탠드, 스카쟌 등 다채로운 굿즈와 함께 텀블벅 특전인 캐릭터 SR카드, 재화쿠폰 등을 리워드로 제공한다.
7월14일부터 8월24일까지 진행되는 '썸머코드'의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사항은 텀블벅 페이지와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