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삼국지혈전, 이용자 취향 배려한 '아주 친절한 업데이트' 단행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이슈] 삼국지혈전, 이용자 취향 배려한 '아주 친절한 업데이트' 단행


삼국지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삼국지혈전'이 7월 22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 게임을 서비스 중인 HK BB 측은 '통합 서버 결투장'과 '주령 시스템'을 비롯해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한 충실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장 기대를 모은 '통합 서버 결투장'은 5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PvP 콘텐츠다. 결투장은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 왕자 결정전 등 5개 난이도로 구분되며, 총 15종의 캐릭터에 3개의 덱을 편성할 수 있다. 다른 PvP 콘텐츠와 동일하게 자신과 비슷한 전투력을 가진 유저와 자동 매칭된다.

'주령 시스템'은 주령석을 모아 영웅의 스텟을 무려 3개나 올릴 수 있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또한 세련 시스템을 통해 3개의 전체 속성을 바꿀 수 있고, 주령은 환생을 해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주령석'은 통합 서버 상점에서 구할 수 있으며, 통합 서버 결투장뿐 아니라 향후 통합 서버 콘텐츠에서도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삼국지혈전 유저들이 그간 지적해왔던 '던전 스테이지 난이도'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하향 조정됐다. 정예, 일반 던전 스테이지 난이도가 조정됨에 따라, 누구나 쉽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또한 일반, 정예 던전 등에서의 전투를 빠르게 스킵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업데이트에 따라 앞으로는 현재 전투력에 대비해 자동으로 승패가 계산되어 신속한 결과가 표시된다. 장비 기초 속성 증가, 보석 속성 향상, 기운대 속성 향상, 천성석 속성 향상 등 게임 내 속성이 전반적으로 최적화됐다.

HK BB 관계자는 "현재 계속 늘어나고 있는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과 지적을 수렴해, 삼국지혈전에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충실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와 함께 성장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