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컴투스, 'SWC 2020' 참가 선수 리스트 공개

[이슈] 컴투스, 'SWC 2020' 참가 선수 리스트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예선 참가자 선발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SWC 2020' 참가 선수는 지난 7월 초까지 참가 페이지를 통해 등록한 신청자 중 '서머너즈워' PvP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시즌12, 13의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됐다.

컴투스는 이를 통해 아시아퍼시픽 40명, 아메리카 16명, 유럽 16명 등 총 72명의 예선 참가자를 확정했으며, 8월 말부터 'SWC 2020'의 각 국가 및 대륙별 예선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및 관객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그간 오프라인 대회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숨은 고수들이 대거 출전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게임 내 '월드 아레나' 두 시즌(시즌10, 13)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했던 '하우투플레이(HOWTOPLAY)'가 대회 최초로 선수로 참가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직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일본 선수도 예선 참가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대만 지역의 상위 랭커 '가이아(GAIA)'도 올해 처음으로 정식 선수로 출전한다.

전통 강호들의 도전도 계속된다. 'SWC' 첫 해인 2017년 한국 대표로 출전한 '스킷(SKIT)'을 비롯해 지난해 대회 출전자 '럭키갓(LUCKYGOD)' 등 익숙한 선수들이 예선 참가자로 이름을 올렸으며, 'SWC2019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이자 월드 결선 유력 우승 후보로 꼽혔던 '딜리전트(DILIGENT)'도 예선 명단에 이름을 올려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해 최종 준우승자인 '톰신(THOMPSIN)'과 4년 연속 'SWC' 출전자인 '트리(TREE)' 등 반가운 얼굴들도 예선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

'SWC2020'은 오는 29일 첫 예선전을 시작으로, 각 대륙별 지역컵을 진행해 총 8명의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하고, 이어 11월 월드 결선에서 단 한 명의 월드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승부를 펼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