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요는 19일 오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원신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게임 출시일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에 대해 공개했다.
'원신'의 트레일러 영상으로 쇼케이스가 시작됐다. 이어 '따웨이거'로 알려진 미호요 류웨이 대표이사가 직접 등장해 '원신'의 개발 히스토리와 업데이트 계획, 정식 출시일까지 공개했다.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원신'은 오는 9월28일 모바일과 PC 버전이 출시되며, PS4 버전은 출시일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류웨이 대표는 "'원신'은 새롭고, 흥미로우며, 상상 밖의 작품을 만들겠다는 미호요의 창업 이념에서 비롯된 게임으로 '붕괴3rd'를 만들고 난 뒤 2017년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오픈월드와 콘솔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느라 어려움도 있었지만 회사의 목표에 변함이 없었기에 극복할 수 있었다"고 '원신'의 개발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류웨이 대표는 게임의 상세 정보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원신'은 미호요의 자체 IP 기반 타이틀로 3D 카툰 렌더링 시스템이 채택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다. 총 7개의 지역으로 이뤄진 '티바트' 대륙에서 잃어버린 혈육을 찾는 여정을 통해 방대한 세계관을 즐길 수 있다.
메인 스토리와 별개로 30여 종의 캐릭터 개별 이야기를 즐길 수 있으며, 서브 스토리를 통해 비행시험, 요리, 과일채집 등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싱글모드, 다인모드, 미니게임으로 구성됐으며 싱글모드에서는 메인 스토리와 서브 스토리를, 다인모드에서는 친구를 초대해 높은 레벨의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원신'에서 이용자는 7가지 원소(바람, 물, 얼음, 불, 전기, 풀, 바위)이 상호작용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어 다양한 원소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레벨업과 돌파, 무기 레벨업, 성유물, 운명의 자리 돌파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특성을 확장할 수 있다.
류웨이 대표는 '원신' 관련 정보 발표에 이어 취재진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기도 했다. 류웨이 대표는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묻는 질문에 "'붕괴3rd'도 3주년을 앞둔 지금까지 계속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은 미드와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로 게임을 업데이트하며 수준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앞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는 내용을 계속 늘려갈 것"이라고 답했다.
류웨이 대표는 "많은 캐릭터와 풍성한 스토리를 계획 중이며 정원 시스템이나 여러 명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멀티 이벤트를 추가할 예정"이라며 구체적인 콘텐츠 추가 계획에 대해서도 밝혔다. 그는 "스킨, 건설 등 다채로운 시스템 또한 추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류웨이 대표는 콘솔 버전 출시에 대해 큰 의미를 부여하기도 했다. 그는 "이용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게임을 만들고 더 많은 이들이 우리 게임을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다. '붕괴3rd'의 PC 버전 출시도 그런 의도였다. 콘솔을 개발하는 것도 우리의 꿈 중 하나였는데 '원신'을 통해 마침내 꿈이 실현됐다"고 말했다. 류웨이 대표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원신'의 오픈월드 세계 속으로 푹 빠져보시길 바란다"는 말로 쇼케이스를 마무리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