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최원석 과학저널리스트와 서동일 DTCP(도이치텔레콤 캐피탈 파트너스) 코리아 지사장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최원석 과학저널리스트는 '스타크래프트 속에 과학이 쏙쏙', '과학은 놀이다' 등 다수의 책을 저술한 교사이며, 이 날 강연에서는 게임에 적용된 다양한 과학 원리와 그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 할 계획이다.
서동일 DTCP 코리아 지사장은 VR에 관심 가져야 할 이유 3가지라는 제목으로, VR의 다양한 매력과 기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과학 기술들을 소개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콘서트 당일,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실시간 초성 퀴즈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2020년 게임콘서트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예정이며, 게임과 과학이라는 주제 아래 첨단 과학기술과 게임산업의 발전을 다방면에서 조망하고자 한다"며, "언텍트 방식이기는 하지만 사전 질문,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청중들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했으며, 향후 동일한 주제로 10월, 12월 추가 진행된다. 특히 12월에는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 경영진이 직접 연사로 참석해 청중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난해 시작된 게임콘서트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작년에는 게임과 직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