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티비는 ▲전문 쇼핑호스트 영입 ▲오디션을 통한 샵테이너 발굴 ▲업무 협약을 통한 전문가 육성 ▲라이브 커머스 시너지 패키지 개발 등을 통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 특화된 쇼핑호스트 매니지먼트 및 커머스 비즈니스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그립(Grip) 등 라이브 쇼핑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유명 쇼핑호스트 오민화를 비롯해 30명의 쇼핑호스트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재능있는 샵테이너의 조기 발굴을 위해 9월 중 공개 오디션을 개최한다. MC교육 전문기관 빛나는 MC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연간 200여 명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또한 다이아 티비 파트너 중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선별해 샵테이너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다이아 티비는 이 패키지에 브랜드 및 상품의 분야와 특징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콘텐츠와 멀티 플랫폼을 연계한 전략을 담는다는 방침이다.
다이아 티비 관계자는 "샵테이너는 영향력을 가지고 라이브 플랫폼에서 상품을 판매한다는 점에서 한국판 왕홍이라고도 할 수 있다"며 "심도있는 기획력으로 커머스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샵테이너와 협업해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판도를 열고 고객사 브랜드의 발전을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