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상장 앞둔 카카오게임즈, 주요 타이틀 동반 상승

신작 '가디언 테일즈', 지속 업데이트로 구글 플레이 상위권 안착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한정판 캐릭터 '사렌(여름)' 인기

'달빛조각사' Book 3.0, '테라 클래식' 시즌3 등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이슈] 상장 앞둔 카카오게임즈, 주요 타이틀 동반 상승
다음달 상장을 앞둔 카카오게임즈의 하반기 전망이 긍정적인 분위기다. 올 상반기 신작이 없었음에도 올 상반기 매출 2030억 원, 영업이익 287억 원을 기록한 바 있는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가디언 테일즈'의 흥행과 기존 타이틀의 반등으로 상장 이후 안정적인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하반기 전망 '쾌청'…'가디언 테일즈' 실적 기대

가장 주목할 만한 게임은 지난 7월 출시된 '가디언 테일즈'다.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5위로 상위권에 안착하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가디언 테일즈'는 시트콤을 연상시키는 특유의 유머 코드와 흡입력 있는 스토리 라인, 레트로 스타일의 도트 그래픽과 수동 전투 시스템 등 시장 내 차별화된 모바일게임으로서 자리매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롱런에 도전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 '가디언 테일즈'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한 '달빛조각사'를 비롯한 기존 서비스작의 해외 진출도 추진해 모바일게임 시장 다변화를 꾀한다는 입장이다. '가디언 테일즈'의 실적이 본격 반영되는 카카오게임즈의 하반기 실적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이슈] 상장 앞둔 카카오게임즈, 주요 타이틀 동반 상승
◆기존 타이틀도 대규모 업데이트…반등 노린다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서비스 타이틀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하반기 실적 개선을 위해 노력 중이다. 먼저 다수의 마니아를 거느린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는 지난 18일 신규 기간 한정 캐릭터 '사렌(여름)'이 추가됐다. 해당 업데이트에 힘입어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 15위(8월19일 기준), 구글 플레이 매출 18위(8월25일 기준)까지 오르며 반등에 성공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대작 타이틀인 '달빛조각사'에도 Book 3.0 대규모 업데이트를 지난 7월부터 순차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8월18일에는 '소므렌 자유도시'를 공개하며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테라 클래식'에도 신규 PvP 콘텐츠 '포포리 대난투' 추가를 비롯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8월19일 단행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슈] 상장 앞둔 카카오게임즈, 주요 타이틀 동반 상승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레트로한 감성, 미소녀 애니메이션 연출, 파밍의 재미 등 각기 다른 매력으로 서비스 중인 주요 모바일게임의 이용자 특성이 각기 다르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극대화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각각의 이용자 니즈에 맞춘 업데이트와 마케팅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