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는 '보더랜드3'를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로 출시한다. 이용자가 PS4나 엑스박스 원 버전 게임을 갖고 있다면 PS 5 또는 엑스박스 시리즈 X 버전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 차세대 콘솔에서 기존 진행 내용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다.
차세대 콘솔 버전은 4K 해상도로 초당 60프레임을 지원하며 4인 플레이어 분할 화면 기능도 포함한다. 2인 협동 게임 플레이 시에는 화면을 수직 또는 수평으로 분할할 수 있으며, 화면 수직 분할 기능은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 원 버전에도 패치를 통해 무료로 적용된다.
2K는 올 연말 '보더랜드3'의 확장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기존 시즌 패스에 포함된 DLC와는 다른 새로운 게임 모드와 볼트 헌터별 신규 액션 스킬이 있는 스킬 트리가 포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어박스 PAX 디지털 쇼케이스에서는 FL4K의 새로운 '트래퍼' 스킬 트리를 상세히 공개했다. 신규 스킬은 FL4K와 펫의 실드와 생존력을 크게 높여준다.
액션 스킬인 반중력 함정은 FL4K이 처음으로 가지는 군중 제어 스킬로서,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렸다가 바닥으로 내리꽂는 함정을 투척하며 그 동안 적의 스킬도 중단시킬 수 있다.
FL4K의 신규 펫인 하이페리온 로더봇도 등장할 예정이다. FL4K의 특별한 로더봇은 스킬 트리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범위 기반의 ION 로더는 느리지만 강력한 쇼크 노바를 발산하는 발사체를 발사하며 BUL 로더는 적에게 돌격하여 실드로 적을 공중에 띄우거나 라운드하우스 킥을 가한다. WAR 로더는 화염 샷건으로 무장하고 수류탄을 던지며, 명령을 내리면 유도 미사일도 발사한다.
'보더랜드3' FL4K의 트래퍼 스킬과 신규 콘텐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손정민 인턴기자(ministar120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