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오버워치, '맥크리' 공중 구르기 가능…5명 영웅 밸런스 패치

'오버워치' 영상 패치노트(사진='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발췌).
'오버워치' 영상 패치노트(사진='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발췌).
'오버워치' 인기 영웅 맥크리는 이제 공중에서 구르기를 사용해 반대 건물로 넘어갈 수 있다.

블리자드는 지난 25일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에 '디바・트레이서 성우가 읽어주는 추석 특집 패치노트'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을 통해 ▲총 5명의 영웅 밸런스 패치가 진행된 체험 모드 패치노트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오버워치 한가위 기념 할인 ▲레킹볼의 송편 챌린지 이벤트 등을 소개했다.

맥크리 구르기 상향 내용(사진='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발췌).
맥크리 구르기 상향 내용(사진='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발췌).
이번 체험 모드 패치노트에서 밸런스 패치가 이뤄진 총 5명의 영웅은 맥크리, 애쉬, 바티스트, 오리사, 로드호그이다.

먼저 5명의 영웅 중 맥크리가 가장 큰 수혜를 받았다. 맥크리는 이제 공중에서도 구르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구르기의 거리가 20%나 증가했다. 해당 패치 덕분에 맥크리는 이제 맵의 두 언덕이 가깝다면 공중에서 구르기를 사용해 반대편 언덕으로 건너갈 수 있다. 더불어 맥크리의 섬광탄 지속시간이 0.7초에서 0.8초로 증가돼 교전에서 총알을 한 발이라도 더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블리자드는 애쉬의 다이너마이트 폭발 대미지를 75에서 50으로 감소시켰고, 바티스트의 궁극기 비용을 15% 감소했다. 이어 오리사의 기본 방어력을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고, 융합 기관포의 투사체 속도를 90에서 120으로 증가했다. 적을 갈고리를 사용해 끌어오는 로드호그는 게임 안에서 적을 기존보다 0.5m 더 가까이 끌어오는 상향을 받았다.

'오버워치' 비속어 필터 기능 내용(사진='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발췌).
'오버워치' 비속어 필터 기능 내용(사진='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발췌).
이와 함께 블리자드는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로 비속어 필터 기능과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와 할리우드 맵에 루프형 엘리베이터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제 '오버워치' 이용자는 비속어 필터 기능을 높음, 낮음, 없음으로 사용할 수 있다. 먼저 '높음' 기능은 지속적으로 갱신되는 비속어 목록으로 확인된 표현을 막아준다. 그리고 '낮음' 기능은 매우 불쾌한 표현을 가려주고, '없음' 기능은 아무것도 가리지 않는다.

또한 이용자는 의사소통 채널 별로 비속어를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일반 대화나 경기 대화처럼 많은 이용자가 이용하는 채널에서 '높음' 필터를 가급적 사용하는 것이 좋고, 개인적인 그룹 대화에서는 '낮음'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와 할리우드 맵에 있는 루프형 엘리베이터 변경 내용(사진='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발췌).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와 할리우드 맵에 있는 루프형 엘리베이터 변경 내용(사진='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발췌).
다음으로 블리자드는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와 할리우드 맵에 있는 루프형 엘리베이터의 기능을 변경했다. 이용자가 경기를 하는 중에 기존 엘리베이터가 계속 움직여 탑승하기 불편했던 부분을 이번 패치를 통해 이용자가 탑승하기 전에는 움직이지 않고 아래에서 대기하다가 이용자가 탑승을 하면 빠르게 올라가도록 변경해 지상에서 움직이는 다른 영웅들의 수직 이동이 편해졌다.

'오버워치' 반값 할인 이벤트 내용(사진='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발췌).
'오버워치' 반값 할인 이벤트 내용(사진='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발췌).
이번 한가위를 맞아 블리자드는 레킹볼의 송편 챌린지 이벤트에 포함된 총 3개의 ▲게임 구매 이벤트, ▲게임 접속 이벤트, ▲게임 플레이 이벤트를 10월 5일까지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겐지 게이밍 마우스 , 레킹볼 무드등, 에코 장마우스 패드, 인텔 노트북을 이용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오버워치 할인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는 오는 10월 5일까지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을 2만 2500원, 일반판을 1만 125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 게임 접속 이벤트를 통해 한 번 이상 접속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하고 접속을 많이 한 이용자일수록 당첨 확률도 상승한다. 게임 플레이 이벤트는 모드에 상관없이 오버워치를 10시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한다.


안수민 인턴기자(tim.ansoomin@gmail.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