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롭 박사의 일기', '파라모 스톤 해석문' 등 최초 공개
시즌8부터 이어진 '사녹의 4인' 매드 이야기 다룬 6부작 단편소설 연재 예정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웹사이트에서는 지금까지 공개된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콘텐츠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일부 콘텐츠는 해당 웹사이트에서 최초 공개한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파라모'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시즌9 세계관 콘텐츠는 '미스터리 언노운(Mysteries Unknown) - 파라모' 영상을 필두로 공개되고 있다. '미스터리 언노운'은 고고학자 버턴 노스롭(Burton Northrop) 박사와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미지의 지역 파라모에 얽힌 불가사의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탐험가들에 의해 발견된 오래된 이 영상은 '젊음의 샘(The Fountain of Youth)' 전설을 언급하며 시작된다. 안개와 신화에 휩싸인 도시 파라모에 대한 노스롭 박사의 연구, 그리고 기원을 알 수 없는 거대한 '파라모 스톤'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뒤이어 세계관 웹사이트에 최초 공개된 '노스롭 박사의 일기', '파라모 스톤 해석문' 등은 시즌9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즌8 세계관에 모습을 드러낸 '사녹의 4인' 중 매드(Mad Malholtra), 그리고 조나단(Jonathan Kamau)이라는 새로운 인물 간 대결을 그린 단편소설도 웹사이트에 게재됐다. 격주로 연재될 이 단편소설은 6부작으로, 지난 시즌 이후 '사녹의 4인'을 둘러싼 이야기에 주목하고 있는 팬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시즌9의 첫 번째 업데이트는 10월14일 테스트 서버, 21일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