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출시된 '어몽어스'는 미션을 수행해 우주선을 탈출해야하는 마피아게임의 일종으로, 올해 역주행에 성공하며 3분기에는 모바일게임 다운로드 횟수 1위, 월간 활성 사용자(MAU) 2위 등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인기속에 27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사나고는 지난 18일 3D펜을 이용해 '어몽어스' 캐릭터 에어팟 케이스를 제작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에는 사나고가 '어몽어스' 에어팟 케이스와 무선 충전기의 제작 과정을 보여준 뒤 두 제품의 기능을 시연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는 민트색 '어몽어스' 캐릭터 모양의 에어팟 케이스와 게임 내 의무실 스캔 기기를 본 뜬 무선 충전기를 만들며 완벽한 싱크로율을 선보였다. 게임 속 캐릭터와 똑 닮은 비주얼과 3일이라는 제작 기간을 고려한다면 사나고가 두 제품을 만드는 데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짐작할 수 있다.
사나고는 완성된 두 제품의 기능도 직접 시연해 보였다. 해당 영상에선 사나고가 페어링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핸드폰에 에어팟을 직접 연결시키는 장면부터 에어팟 케이스와 무선 충전기를 결합시켜 충전시키는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너무 귀여워서 가지고 싶다", "색깔별 컬렉션으로 갖고 싶다", "멋지면서도 신박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손정민 인턴기자(ministar120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