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월드보스 2종을 추가했다.
월드보스 거대한 용왕다람쥐와 거대한 도깨비왕이 등장하는 맵은 고구려와 부여 주막에서 NPC를 통해 이동 가능하며, 월드보스 처치 시 운의제일검, 풍의제일검 등 무기와 금강무기도안 선택상자, 파천무기도안 선택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월드 보스 처치 시 참여 보상을 기본으로 획득하며, 거대한 도깨비왕 토벌 시에는 MVP만 추가 보상을 얻게된다.
거대한 도깨비왕’이 출현하는 도깨비왕의 침소는 151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거대한 용왕다람쥐가 등장하는 용왕다람쥐의 침소는 100레벨부터 150레벨까지 수행자만 입장할 수 있다.
PvP 콘텐츠 무한장도 개편됐다. 사냥터에서도 무한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진입 조건이 완화됐다. 또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무한의 인장을 도입하고 경험치(십억경)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무한장 등급을 부여하는 시즌 일정도 1주일에서 2주일로 연장됐다.
이 밖에도 다양한 조합의 그룹사냥에서도 충분한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직업 밸런스가 개편됐으며, 극지방 몬스터의 중독저항 비율을 낮춰 도적과 주술사의 밸런스를 간접적으로 상향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