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이슈] 넥슨 'V4' 1주년 간담회 '브이포택트' 성황리 개최

헌정 영상 통해 역사 함께 만든 이용자에게 감사 전해
'현장 실시간 레이드', '브이포쇼핑' 등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업데이트 계획 발표 및 질의응답 통해 2021년 방향성 공개


[이슈] 넥슨 'V4' 1주년 간담회 '브이포택트' 성황리 개최
넥슨이 자체 IP 모바일 흥행작 'V4'의 첫 생일을 이용자들과 함께 축하하며 뜻깊게 보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일산 킨텍스에서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의 출시 1주년 기념 간담회 '브이포택트(브이포와 언택트의 합성어)'를 열고 이용자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행사 참가자로 선발된 'V4' 이용자 150명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링크로 '브이포택트'에 참가했다. 넥슨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 설치한 대형 LED 모니터에 참가자들의 화면을 각각 띄워 오프라인 현장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출시 1주년을 맞은 'V4'의 모든 이용자를 위한 헌정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은 지난 1년간 'V4'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온 이용자들의 성장 과정을 고스란히 담았다. 클래스별 1위 캐릭터 정보가 영상에 공개돼 의미를 더했다.

◆헌정 영상에 등장하는 클래스별 1위 캐릭터 정보
▶서버=캐릭터명=클래스
파밀라4=시크라떼=매지션
라시트1=킹발s=워로드
파밀라4=당황=블레이더
다르칸3=훗풋훗=나이트
다르칸3=잘루님=건슬링어
라시트2=플로리스=액슬러
피엔체3=항충=아처
라시트1=팽폭팽=마에스트로

실시간 게임 이벤트 '특수 네임드' 진행 모습.
실시간 게임 이벤트 '특수 네임드' 진행 모습.
온택트 간담회의 장점을 살린 실시간 게임 이벤트도 열렸다. 이벤트 시작 후 톨란 분지에 모인 각 서버 이용자는 힘을 합쳐 1주년 기념 금색 왕관을 쓴 대왕 펭렉산드로를 물리쳤다. 보상 아이템인 1주년 펭렉산드로의 증표는 게임 상점에서 신화 영혼석 상자와 바꿀 수 있다. 당초 예상보다 이른 시간에 이용자들이 펭렉산드로와의 싸움에서 승리해 진행자로 나선 전용준 캐스터가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전 캐스터는 "좋은 방송사고"라며 'V4' 이용자들의 높은 전투력을 칭찬했다.

TV 홈쇼핑처럼 'V4' 아이템을 소개한 '브이포쇼핑'.
TV 홈쇼핑처럼 'V4' 아이템을 소개한 '브이포쇼핑'.
게임 이벤트에 이어 TV 홈쇼핑처럼 'V4' 아이템을 소개하는 '브이포쇼핑'을 진행했다. '브이포쇼핑' 진행을 맡은 쇼호스트 서경환과 허송연 아나운서는 방어구 복구 선택권, 영웅 동료 등 아이템이 담긴 'V4 1주년 기념 1골드 패키지'를 비롯해 '버프 지원 패키지', '성장 지원 패키지' 등을 안내했다.

[이슈] 넥슨 'V4' 1주년 간담회 '브이포택트' 성황리 개최
2부의 첫 순서로 매력적인 아티스트이자 스타일 아이콘으로 거듭난 가수 선미가 축하 공연을 펼쳤다. 이용자들은 콘서트장이 아닌 집 또는 회사에서 선미의 무대를 실시간으로 즐겼다. 공연이 끝난 뒤 1부 랜선투표 결과로 선정된 아이템을 비롯해 별조각 상자가 담긴 쿠폰번호가 각각 공개됐다.

업데이트 발표에 나선 손면석 넷게임즈 PD는 지난 1년간의 V4 성과를 되짚고 ▲신규 클래스 '랜서', ▲신규 지역 미톤초원, ▲영지 쟁탈전 정규시즌 등 새 콘텐츠 정보를 설명했다. 손 PD는 "'V4'는 지난해 11월 출시 후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 성물 쟁탈전, 월드보스 레이드, 신규 클래스 아처 등을 잇따라 추가하며 MMORPG 이용자 경험의 혁신을 꾀했다"고 말했다.

손면석 PD.
손면석 PD.
또 오는 10일부터 일주일간 열리는 1주년 기념 이벤트인 '브이포위크'를 공개했다. 넥슨은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지슈판 순금 3돈 반지, 'V4' 골드 3돈 배지,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한다. 실루나스의 영웅들 중 상위 전투력에 속한 이용자(1~3위)에게 'V4' 트로피 순금 50돈을 제공하고, 4~10위에게 펭긴트 주화 순금 10돈, 11위~100위에게 펭긴트 주화 순금 5돈을 준다.

'V4' 신규 클래스 '랜서'.
'V4' 신규 클래스 '랜서'.
2021년 업데이트 방향성도 제시했다. 먼저 신규 클래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클래스 변경 시스템과 전직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 게임 내에서 함께 섞여 플레이하는 경험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전 서버 최상위 전투력 이용자가 참여하는 '월드 루나트라' 개발에 착수했다.

나아가 다른 서버와의 전장 범위를 루나트라부터 실루나스까지 확장하는 '실루나스 침공' 개발 소식도 최초 공개했다. '실루나스 침공'은 역대 모바일게임 최초로 다른 서버의 중심부까지 진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RvR(Realm vs Realm, 진영 간 대전) 콘텐츠다.

손 PD는 "지난 1년간 'V4' 대장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즐거운 콘텐츠를 준비해 오랜 기간 대장님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넥슨은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실시간 질의응답에서 모든 이용자에게 새롭게 추가된 전설 허상 '파르비네아 마석 선택상자'를 선물한다고 밝히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해당 아이템은 올해 12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1월7일 출시된 'V4'는 박용현 사단의 MMORPG 제작 노하우에 'HIT(히트)' 등 전작을 통해 선보인 세련된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게임으로, 신규 오리지널 IP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앱 마켓 매출 상위권에 장기간 안착한 것은 물론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본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V4'만의 가치를 입증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