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히트작 '파이날판타지4' 등장, 게임 곳곳에 상징적 요소 추가
12월16일까지 기간 한정 퀘스트 비롯 다양한 보상 획득 가능
글로벌 17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전략 RPG '워오브비전 파이날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는 탄탄한 스토리와 전략성을 강조한 전투,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 등을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모바일게임이다.
이번 컬래버는 고전 명작이자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RPG '파이널판타지4'이다. 여러 플랫폼 출시 및 3D 리메이크 등으로 최신 플랫폼에서도 만날 수 있는 이 게임은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자 탄탄한 이야기 구성, 그리고 인상적인 턴 방식의 파티 플레이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용자들은 이번 컬래버를 통해 ▲무료 컬래버 유닛 획득 ▲소환 가능 신규 유닛 2종 ▲신규 비전카드/소환수 1종 ▲'파이날판타지4' 이벤트 퀘스트 ▲콜라보 기념 출석 보상 ▲콜라보 일일 미션 ▲글로벌 버전 프로듀서 히로키(Hiroki)의 선물 등의 콘텐츠를 획득, 즐길 수 있다.
이벤트 시작일부터 12월16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컬래버 유닛은 '파이날판타지4'의 대표 영웅인 '세실'이다. 이 캐릭터는 리미트 버스트 '거룩한 분노'를 사용해 타깃된 대상에게 대량의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해당 캐릭터는 캠페인 종료 시까지 이용 가능한 '세실 신규 등장 기념 육성 도전 미션'을 완료해 성장시킬 수 있다.
새롭게 소환 가능한 유닛도 추가된다. 신규 UR 유닛 '카인'은 리미트 버스트 '드래곤 베인'을 사용해 범위 내 대상에서 대량의 피해와 일정 확률 슬로우 효과를 부여하며, 또 다른 신규 UR 유닛 '로자'는 리미티 버스트 '두 개의 달의 기적'을 사용해 자신을 중심으로 범위 내 아군의 HP를 대량으로 회복시키고 자신을 제외한 다른 유닛의 AP를 회복한다.
추가된 신규 비전카드/소환수는 이번에 추가된 '세실'과 '카인', '로자'에 장착 시 한정 공격력 증가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카드인 신규 UR 비전 카드 '데몬즈 월'이다.
'파이날판타지4'의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음악과 함께 추가된 이벤트 퀘스트는 원작의 맵을 모티브로 한 기간 한정 요소로 '데몬즈 월'을 비롯해 '골베자' 등 강적들이 등장한다.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고난도 EX 퀘스트'를 완료한 이용자들은 MR '성기사의 견갑(방어구)' 제작법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파이날판타지4' 컬래버 일일 미션을 완료해 환도석, 체력 회복약, 그리고 게임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컬래버 기념 출석 보상으로 기간 내 출석을 통해 최대 5000개의 환도석과 1000만 길, 경험치 큐브, 유닛 강화 재료 등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워오브비전 파이날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의 업데이트 시리즈의 다섯 번째 에피소드 출시를 기념한 글로벌 버전 프로듀서 히로키(Hiroki)의 선물도 진행된다. 모든 이용자는 일일 무료 10회 소환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이용자가 15일간 매일 무료 10연속 소환을 1회 진행, 최대 150회까지 소환할 수 있으며, 11월25일부터 시작되는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캠페인 기간 동안 특별한 출석 체크와 소환에 사용한 환도석 중 10%를 환급받는 이벤트, 귀중한 아이템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패키지도 판매된다.
'워오브비전 파이날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아마존 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