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미 2대1 레스트
1세트 차미 승 < 월드 아레나 > 레스트
2세트 차미 < 월드 아레나 > 승 레스트
3세트 차미 승 < 월드 아레나 > 레스트
대한민국 대표 '차미(CHARMI)' 임송규가 월드 파이널 최고 빅매치에서 디펜딩 챔피언을 명승부 끝에 제압하고 4강에 오르는 대이변의 주인공이 됐다.
'차미' 임송규는 21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 월드 파이널 중국의 '레스트(L’EST)' 리주쵸와의 8강 3경기에서 암마샬캣의 1대4 세이브 명장면을 연출하고 1세트를 따낸 뒤, 세트 스코어 1대1로 맞선 마지막 3세트에서 힘 대 힘 정면싸움에서 승리를 거두고 최종 스코어 2대1로 승리, 4강에 올라 결승 진출을 눈앞에 두게 됐다.
'차미' 임송규는 1세트 초반 힘겹게 출발했다. 선공권을 상대에게 내준 뒤 광역 기절기에 당해, 핵심 몬스터들이 이렇다 할 활약조차 하지 못하고 전사한 것.
임송규는 홀로 남은 암마샬캣으로 상대 몬스터를 차례로 제압하며 대역전승을 이끌어냈다. '차미'의 암마샬캣은 체력이 바닥난 상황에서 흡혈을 통해 생존했고, 공격 기회를 잡았을 때는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했다. 결국 '차미'의 암마샬캣이 상대 몬스터를 하나씩 차례로 제압해 1세트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차미' 임송규는 2세트를 허무하게 내줬다. 초반 공방전에서 핵심 픽인 암뱀파이어가 먼저 전사한 뒤 몬스터 숫자 싸움에서 밀려 항복을 선언했다.
마지막 3세트서 '차미'는 먼저 턴을 내주고도 큰 피해 없이 버텨냈다. 이어 '차미'는 공격 기회를 잡고 일점사 공격으로 먼저 킬을 올렸다. '차미'도 전사자가 발생했지만 다시 잡은 공격 기회에서 집중 공격과 광역 피해까지 입혀 몬스터 3대1 상황을 만들었다.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한 디펜딩 챔피언 '레스트'가 항복을 선언, '차미'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임송규는 최대 빅매치로 꼽힌 경기서 디펜딩 챔피언 '레스트'를 명승부 끝에 제압하고 4강 진출에 성공해 단숨에 우승후보로 떠오르게 됐다. '차미' 임송규는 '미스터 청'과 '로지스'의 8강 4경기 승자와 준결승에서 만나게 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