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부는 선데이토즈가 자사 인기 퍼즐게임 '애니팡4'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후원금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애니팡4'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하트를 사용하거나 기부하는 개수에 따라, 선데이토즈가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총 3000만 원이 모금됐다.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성남시 청소년 학습권 보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성남시청소년재단에 태블릿 PC 50대를 지원한다. 이 태블릿 PC는 수정청소년수련관, 중원청소년수련관,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등 성남시청소년재단 관할 시설 8곳에 전달돼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온라인 학습 지원에 활용된다.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24일 오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해 태블릿 PC 전달식을 진행 했다. 이 자리에는 스마일게이트 양동기 대외담당 사장, 선데이토즈 '애니팡4' 이현우 PD,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 등 인사들이 참석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기부는 기업 재단, 지자체, 지역 청소년 전문기관 등이 협력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성장 환경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온라인 학습 사각지대 문제가 해소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인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소재지인 성남시 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