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반려견 필수 어플 ‘하트독’이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애견과 뛰어놀 수 있는 여유 있는 공간을 가진 애견동반 캠핑 장소를 소개한다.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개똥이네 애견캠핑장’은 개린이들과 애견동반 캠핑러들의 성지로 유명하다. 캠핑장 한 가운데 잔디 운동장이 있고 그 주변을 캠핑 사이트로 둘러 싸고 있는 형세다. 사이트는 개별 울타리가 마련되어 있어서 캠핑 유저간에 반려견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울타리를 열고 나가면 반려견이 운동장을 활용할 수 있다.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라포레 캠핑장’은 반려견 동반 전용 여행문화공간을 지향한다. 반려견과 함께 캠핑, 운동장, 카페, 바베큐 등을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고 여름에는 반려견 수영장도 준비된다. 봄에는 벚꽃이 만발하고 운동장은 예쁜 꽃들로 가득하다. 가을에는 단풍 놀이를 따로 갈 필요가 없을 정도다. 겨울은 맑은 공기와 울창한 산림 그리고 쏟아지는 별이 매력적이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