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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GGC 2020, 전국 대학생 신작 온라인 대방출

전국 게임관련 대학‧교육기관 70여 신작 게임 발표
비대면 시대 맞아, 가상 전시회 형태로 이용자와 소통 확대


'GGC 2020' 가상 전시회장 홈페이지 캡처.
'GGC 2020' 가상 전시회장 홈페이지 캡처.
전국 게임전공 대학생들이 개발한 신작을 플레이해 볼 수 있는 '글로벌 게임 챌린지(GGC) 2020' 전시회가 15일 온라인 페스티벌 형태로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대학의 게임관련 학과(학부) 대학생들의 게임 콘텐츠 70여 종을 3D 온라인 전시회 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GGC 2020'은 비대면 시대, 게임업계를 포함한 보다 많은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3D 가상전시회로 열린다. 3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가천대, 동양대, 동의대, 서강대, 숭실대, 예원예대, 전남과학대, 한국IT직업전문학교, 호서대 등 게임관련 전공학생들의 재기발랄한 신작을 만날 수 있다.

숭실대 출품작 '모아 가든'.
숭실대 출품작 '모아 가든'.
3D 가상전시장은 크리스마스 테마로 연출돼 코로나에 지친 게이머 및 네티즌에게 휴식과 축제의 분위기를 제공한다. 전시장 구성은 게임의 'G'를 형상화했고, 중앙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주변에 각 참가 학교 부스가 배치됐다.

가천대 출품작 '한컴VR인지훈련게임'.
가천대 출품작 '한컴VR인지훈련게임'.
한편, 'GGC 2020'은 기획 및 준비 단계부터 게임인재단과 원스토어가 후원으로 합류했다. 게임과 게임인의 위상을 높이자는 취지로 설립된 게임인재단은 젊은 게임인 양성에 힘써왔으며 'GGC' 행사도 지속 후원하고 있다.

중소 게임 및 ICT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토종 앱 장터 원스토어는, 스토어 내에 'GGC 2020 전용관'을 별도로 개설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전남과학대 출품작 '비포더선셋'.
전남과학대 출품작 '비포더선셋'.
'GGC 2020' 가상전시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해 출품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갤럭시 버즈, 추억의 오락게임기, 보드게임 등 행사 오픈기념 추첨 경품 이벤트도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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