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반려견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인기 테마파크 명소를 추천한다.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서동요 테마파크’는 백제 무왕의 이야기 서동요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 촬영장이었다. 현재는 테마파크로 변신하여 당시의 시대 분위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제기차기, 그네, 선화 공주 의상 입어 보기 등 백제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입장 비용이 저렴하고 문화와 역사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에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다.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노리매 테마파크’는 제주힐링 여행 시 필수 방문 코스로 인기다. 사계절이 머무는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치유하는 휴식 공간으로 인식되어 도시에서 피폐해진 마음을 달래러 찾는 이들이 많다.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데다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이 있어서 인기 있는 테마파크 중 하나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