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초경량 폼팩터에 내구성을 높이는 하이엔드 기술을 적용해 가벼운 무게로 최상의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제품에 적용된 모든 요소는 최적의 반응속도를 위해 정밀히 설계됐다.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는 66g의 설계가 적용된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가장 빠른 속도의 마우스 스와이프(swipe)를 구현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본 제품에는 스틸시리즈와 픽스아트(PixArt)가 협업을 통해 선보인 고성능 센서 '트루무브 에어(TrueMove Air)' 가 탑재됐다.
트루무브 에어는 맞춤형의 트루 1대1 트래킹 센서로 무선 성능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신제품 센서다. 트래킹 해상도 1만8000 CPI, 트래킹 속도 400IPS, 40G 광센서로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필요한 속도, 일관성, 정확성 등을 구현해낸다. 또한 '트루무브 에어' 센서의 탁월한 전력 효율성 덕분에, 소형 배터리만으로도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해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는 무게를 줄여 경쟁력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는 게이밍 마우스 최초로 IP54 방진방수 등급을 지원한다. 이에 방수 기능은 물론 먼지 부착 및 기름을 방지하는 방진성 및 내유성도 우수하다. 또한 스틸시리즈의 아쿠아배리어(AquaBarrier) 기술은 외관상 노출돼 있는 내부 회로를 사실상 거의 모든 종류의 환경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도록 만들어졌다. 구멍이 많은 쉘(shell) 설계를 이용할 때 내구성과 관련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서다.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는 이중 무선 연결로 우수한 편의성과 뛰어난 전력효율을 자랑한다. 퀀텀 2.0 와이어리스(Quantum 2.0 Wireless) 기술이 탑재돼 2.4 GHz 무선 USB와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블루투스 모드로 200시간의 수명을 지원하며, 2.4 GHz 모드로는 80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 확보가 가능하다. 배터리 완전 방전시에도 USB-C를 통해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단 15분의 충전으로 40시간 이상의 배터리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외에도 ▲드래그(drag)를 줄이고, 가벼운 느낌을 제공하는 스틸시리즈의 수퍼 메시 케이블(Super Mesh Cable), ▲제어력과 매끄러움을 향상시켜주는 PTFE 글라이드 스케이츠(Glide Stakes), 3개 존으로 나눠진 화려한 RGB 조명, ▲스틸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인 스틸시리즈 엔진(SteelSeries Engine)을 통한 완전 맞춤 설정을 지원한다. 여기에 USB-C 연결을 통해 게이머들은 자신만의 부품으로 마우스를 추가 맞춤화 할 수 있다.
유선 마우스인 '에어록스3'는 57g 초경량 무게를 자랑한다. 트루무브 코어(TrueMove Core) 센서를 사용, 트래킹 해상도 8500 CPI, 트래킹 속도 300 IPS, 35G의 맞춤형 광센서로 특별히 우수한 성능 구현을 위해 픽스아트(PixArt)와 함께 공동 설계됐다. 이외 기능은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와 상당 부분 동일하게 적용됐다.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와 '에어록스3'는 12월14일부터 12월20일까지 네이버 공식 스토어를 통해 독점 론칭 및 판매 예정이며, 12월17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의 쇼핑라이브를 통해 '에어록스' 신제품들에 대한 특별 생방송도 진행될 예정이다.
12월21일 이후부터는 이도컴퍼니에서 운영하는 스틸시리즈 공식 스토어와 네이버 공식 스토어를 비롯, 전국의 일렉트로마트와 교보문고 등의 오프라인 매장과 G마켓, 11번가, 롯데닷컴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한편,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는 13만9000 원, '에어록스3'는 8만9000 원에 판매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