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여행, 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애견호텔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은 최근 프라이빗하고 안전한 휴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인기 댕캉스 장소 6곳을 추천한다.
■레스케이프호텔(서울 중구)
사전 예약을 통해 10kg 이하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고, 반려견을 위한 어메니티와 반려견 동반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서울 용산)
10kg미만의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고, 멍 프렌들리 서비스 제공과 반려견 전용 식기, 쿠션, 배변패드 등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알로프트 서울 강남(서울 강남)
9kg 이하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고, ARF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반려견 전용 침대와 식기, 장난감 등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호텔 카푸치노(서울 강남)
10kg 미만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고, 반려견 전용 하우스와 히노끼탕 룸서비스까지 있는 바크룸을 운영한다. 반려견을 위한 어메니티와 더불어 개모차도 이용할 수 있다.
■세인트존스 호텔
20kg 이하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고, 반려견 동반 전용 객실 보유 및 잔디 운동장과 수영장을 보유했다. 반려견 침대, 방석, 전용 수건, 배변패드 등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대명리조트 소노펠리체
40kg 미만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고, 웰컴키트와 방석, 식기, 타월, 배변패드 등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복합문화공간과 식음, 프로그램, 병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