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던파, '진 각성'내년 상반기 완료…장비 대개편 진행 예정

넥슨이 매년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와 풍성한 이벤트로 겨울 시즌 강자로 거듭나는 '던전앤파이터'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에서 예고했다.

지난해 '던파 페스티벌'에서 처음 공개해 큰 호응을 얻은 '진 각성'이 2021년 상반기 중 적용 완료되며, 1월7일에는 이용자들이 손꼽아 기다려 온 '거너(여)'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던전 '검은 연옥'을 비롯해 장비 시스템 재정비, '아라드 어드벤처' 3차 업데이트 등 굵직한 겨울 업데이트 계획이 함께 공개돼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슈] 던파, '진 각성'내년 상반기 완료…장비 대개편 진행 예정
◆1월7일 '거너(여)' 진 각성! 내년 상반기 '진 각성' 완료!

올해 1월부터 '던파'의 각 직업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중인 '진 각성'이 내년 상반기 중 14개 전 직업에 적용 완료된다. '진 각성'은 2차에 이은 세 번째 각성으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진 각성'으로 거듭나 신규 액티브 및 패시브 스킬, 진 각성기를 획득할 수 있다.

2021년 첫 번째로 선보일 '진 각성'의 주인공은 '거너(여)' 직업으로, 1월7일 '진: 레인저', '진: 메카닉', '진: 스핏파이어'를 만나볼 수 있다.

[이슈] 던파, '진 각성'내년 상반기 완료…장비 대개편 진행 예정
'진: 레인저'는 체술과 사격을 보다 효율적으로 연계해 장점을 한층 강화했으며, 진 각성기 '크림슨 가든'을 사용해 무수한 체인으로 적들을 꿰뚫은 뒤 화려하게 '건블레이드'를 휘둘러 난사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진: 런처'는 빠른 기동이 가능한 결전병기 '판도라 제로원'을 사용해 화염방사기, 다연장 로켓포, 레이저 함포 등 다양한 형태로 포격이 가능하다. 진 각성기 '디사이시브 배틀'로 일대를 초토화시킬 수도 있다.

[이슈] 던파, '진 각성'내년 상반기 완료…장비 대개편 진행 예정
'진: 메카닉'은 마이크로 테크놀로지를 로봇에 접목해 초소형 머신 운용이 가능하며, 진 각성기 'G-X 스타더스트'를 사용해 마이크로 머신들을 변형시켜 적을 모조리 공격할 수 있다.

'진: 스핏파이어'는 천계 기술력의 결실인 니트로 모터 '제로투 엑스'를 장착했다. 진화된 니트로 모터의 우월한 기동성과 신규 병기의 파괴력으로 적들을 유린하며 폭격을 가할 수 있다.

[이슈] 던파, '진 각성'내년 상반기 완료…장비 대개편 진행 예정
넥슨은 2021년 상반기 '진 각성'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했다. 1월7일 '거너(여)'를 시작으로 2월에는 '나이트', 3월 '마창사', 4월 '총검사', 5월 '다크나이트'와 '크리에이터' 순으로 '진 각성' 업데이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넥슨은 '진 각성' 업데이트가 마무리된 뒤 내년 6월에는 캐릭터 밸런싱 업데이트도 단행할 계획이다.

◆고난도 신규 던전 '검은 연옥' 오픈

검은 교단의 모습이 본격적으로 드러나는 던전으로, 4명의 파티로 진행 가능한 고난이도 콘텐츠다. 던전 플레이 중 어느 길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난이도와 보상이 실시간으로 변화하며,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최대 4단계까지 높은 난이도의 던전을 즐길 수 있다.

[이슈] 던파, '진 각성'내년 상반기 완료…장비 대개편 진행 예정
또한, '검은 연옥'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 아이템으로 무기/하의/반지/보조장비 부위의 모든 100레벨 에픽 장비에 옵션을 변환해 최대 +8%까지 능력치를 상향할 수 있으며, 무기는 예외적으로 16%까지 상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반 에픽 장비와 혼용해 장착해도 세트 옵션이 확성화되는 신규 '타락의 산물'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에픽/신화 장비 옵션 재조정 등 장비 시스템 개편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모든 100레벨 에픽/신화 장비에 대해 옵션을 재조정하고, 100레벨 무기의 기본 옵션을 재정립해 규칙에 크게 어긋나는 옵션을 상향 조정하는 등 평균 성능을 맞춰 나갈 예정이다.

◆아라드 어드벤처 3차 업데이트! 신규 토벌전 추가

'아라드 어드벤처'의 신규 토벌전 '추방자의 산맥'을 추가해 보다 용이한 탈리스만 재료 획득이 가능해진다. 이용자는 최상위 던전 '더 오큘러스: 부활의 성전'과 '추방자의 산맥' 중 하나를 선택해 주간 단위로 플레이를 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과 '룬'을 추가로 수집할 수 있다.

◆100레벨 던전 '홍옥의 저주' 60층까지 확장

'리듬을 타는자' 칭호와 '아이올라이트', '인도석'을 수집할 수 있는 '홍옥의 저주' 던전이 50층에서 60층으로 확장된다. 깊은 층으로 진행 도중 조우할 수 있는 히든 던전 역시 추가되며, '홍옥의 저주'에서 획득한 상자와 합성해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슈] 던파, '진 각성'내년 상반기 완료…장비 대개편 진행 예정
◆1월7일 대규모 '원터 페스티벌'이 온다!

넥슨은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 앞서 1월28일까지 매주 30분 접속을 유지하면 '시간의 인도석' 1000개씩 3주간 총 3000개를 지급해 플레이를 지원한다. 또한 1월7일부터 업데이트와 함께 대규모 '윈터 페스티벌'을 진행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