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이슈] 유니티, 스냅과 광고 및 게임 개발 부문 파트너십 체결

[이슈] 유니티, 스냅과 광고 및 게임 개발 부문 파트너십 체결
유니티가 모바일 메신저인 '스냅챗(Snapchat)'의 개발사 스냅(Snap Inc)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티의 인앱 광고 플랫폼인 '유니티 애즈(Unity Ads)'의 광고 공급 도달 범위를 스냅챗의 광고주에게로 확장하고, '스냅 키트(Snap Kit)'를 통해 스냅의 기술을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안드로이드(Android) 및 iOS 상에서 높은 참여도를 가진 모바일게임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유니티 애즈(Unity Ads)가 '스냅 오디언스 네트워크(Snap Audience Network, 이하 SAN)'에 포함된다. 또한 이제 스냅챗의 SAN 광고주 캠페인에는 유니티의 광범위한 모바일게임 타이틀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인벤토리가 추가된다.

유니티 애즈는 현재 전 세계 월 229억 건이 넘는 광고 노출 횟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매월 전 세계의 액티브 엔드 유저 20억 명 이상에게 도달하는 수치이다. 또 설치 전환률이 23%에 이르고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이 설치하는 앱의 수 또한 84% 증가하는 등 유니티 애즈를 통해 2020년 모바일 광고 시청자가 구매자로 전환되는 빈도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양사는 또한 유니티 기반의 모바일게임을 제작 중인 개발자들이 게임 플레이 및 게임 검색에 관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 '스냅 키트'를 게임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들이 거래되는 '유니티 에셋스토어(Unity Assetstore)'를 통해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더해 내년 초에는 이용자 스스로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는 스냅의 애플리케이션인 '비트모지(Bitmoji)'와 유니티의 통합도 이뤄질 예정이다.

SAN에 통합된 유니티 애즈는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 우선적으로 제공되며, 향후 더 많은 국가로 확대될 예정이다. 스냅 키트의 로그인 키트와 크리에이티브 키트 기능은 현재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하며, 비트모지 키트 통합은 2021년 초로 예정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티 애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