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나우'는 저전력이거나 호환되지 않는 하드웨어를 고성능 지포스 게임 장비로 변환한다. 이제 사파리를 통해 iOS 기기에서도 PC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포스 나우'는 iOS 사파리에서 베타 버전으로 스트리밍된다. 이로써 500만 명 이상의 '지포스 나우' 멤버십 회원들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사파리에서 '지포스 나우'에 접속해 최신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로그인 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최신 PC게임 및 가장 많이 플레이 된 PC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 '데스티니2 비욘드 라이트(Destiny 2 Beyond Light)', '툼 레이더의 그림자(Shadow of the Tomb Raider)' 등을 즉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들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RTX 및 엔비디아 DLSS가 적용된 '와치독스: 리전(Watch Dogs: Legion)'과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iOS 사파리에서 '지포스 나우'를 실행할 경우, 하드웨어의 한계로 키보드 및 마우스 전용 게임은 실행할 수 없으며, 게임패드가 필요하다. 최고의 게임 경험을 위해서는 '레이저 키시(Razer Kishi)'와 같은 '지포스 나우' 권장 게임패드를 사용하면 최고의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지포스 나우'는 최근 GOG와도 연결돼 멤버십 회원들이 라이브러리에서 보다 더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첫 번째 GOG 게임으로 CD 프로젝트 레드(CD PROJEKT RED)의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을 지원하고 있다.
'지포스 나우 얼라이언스(GeForce NOW Alliance)'는 클라우드게임을 전 세계에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국내 LG유플러스를 비롯해, 일본의 KDDI와 소프트뱅크, 러시아의 GRN.RU, 그리고 11월7일 베타 버전을 출시한 타이완 모바일(Taiwan Mobile)이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선도적인 5G 통신사업자인 자인 KSA(Zain KSA)는 수주 내로 게이머들을 위한 '지포스 나우' 베타 버전을 출시해 클라우드 게임을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iOS 사파리를 포함, '지포스 나우' 관련 시스템 요구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