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이슈] 냥이와 함께 힐링을! '카페 헤븐-고양이의 샌드위치' 정식 출시

천국의 고양이 쉐프가 샌드위치를 판매하는 카페 운영 시뮬레이션게임
동화같은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1020 여성 타깃 힐링 게임


[이슈] 냥이와 함께 힐링을! '카페 헤븐-고양이의 샌드위치' 정식 출시
국내 최초 온라인 가상게임쇼로 호평을 받은 '2020 인디크래프트' 전시작들이 본격 출시된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2020년 7월 종료한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전시작 중 원앤원의 '카페 헤븐 - 고양이의 샌드위치'가 정식 출시됐다고 19일 밝혔다.

'고양이 초밥', '나의 작은 테라리움' 등을 개발한 원앤원이 신작 '카페 헤븐 - 고양이의 샌드위치'를 국내 양대 마켓에 소프트 론칭했다. '카페 헤븐'은 무지개다리를 건너 천국에 온 동물들을 위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주는 시뮬레이션게임이다. 반복적으로 샌드위치만 만드는 단순한 타이쿤게임이 아니라, 이승에서 동물이 가지고 있던 주인과의 소중한 추억을 찾아주며 동화 같은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는 힐링 게임이라는 점이 '카페 헤븐'의 가장 큰 특징이다.

카페 운영 외에도 농사, 낚시, 카페 인테리어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누구나 쉽게 성장과 수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귀여운 캐릭터와 스토리가 특징인 만큼 1020 여성 이용자를 메인 타깃층으로 하고 있으며 게임을 즐기지 않는 논 게이머나 영유아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동화풍의 그래픽으로, 11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개발사의 전작 '나의 작은 테라리움' 만큼이나 글로벌 이용자에게도 좋은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북미, 일본 등 글로벌 론칭 역시 3월 중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3인 개발사 원앤원 윤재은 대표는 "반려동물과 언젠가는 이별을 하게 될 날이 오겠지만 먼 미래에 다시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조금은 안심이 되는 부분이 있다. 비슷한 경험이나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따스한 위로가 되는 그런 게임이 되면 좋겠다. 또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친 사람들을 위해 힐링을 줄 수 있는 게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2020 인디크래프트'를 공동주관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소감을 통해 "2021년 새해를 맞이해 '인디크래프트' 전시작들의 출시가 이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코로나19로 모든 업계가 다소 어렵지만, 올해도 중소 인디게임개발사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고려 중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카페 헤븐 - 고양이의 샌드위치'는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