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KFC의 신제품 '커넬고스트헌터버거'가 포함된 '쿠키런 킹덤팩'이 출시됐다. '커넬고스트헌터버거'는 고스트페퍼소스를 사용해 알싸한 매운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쿠키런 킹덤팩'은 KFC 매장 및 딜리버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2월8일까지 판매된다.
쿠키런 킹덤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쿠키런: 킹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쿠키런: 퍼즐 월드' 등 '쿠키런'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5000 원 상당의 크리스탈 쿠폰을 증정한다.
이에 앞서 데브시스터즈는 지난 18일 '쿠키런: 킹덤' 공식 유튜브를 통해 KFC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알렸다. 영상에는 용감한 쿠키가 KFC의 마스코트인 샌더스 대령이 건네는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한 입 베어 물고 그 매콤함에 감동하는 모습이 담겼다. 매운맛의 상징인 칠리맛 쿠키도 함께 등장해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강력한 캐릭터 IP를 보유한 두 브랜드 간의 만남으로, IP의 매력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용감한 쿠키의 SNS 채널을 통해 선보이는 중이다. '쿠키런' 그림체로 그려진 샌더스 대령의 모습, 8등신 캐릭터로 변신한 용감한 쿠키와 샌더스 대령의 케미스트리 등 과감하면서도 새로운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아울러 두 캐릭터는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1월20일부터 24일까지 강남역, 홍대, 잠실 일대에서 용감한 쿠키와 샌더슨 대령의 탈인형이 등장하며 '쿠키런 킹덤팩'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의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인 KFC와 재미있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쿠키런' 팬들뿐만 아니라 더 많은 대중들이 '쿠키런' 시리즈를 경험하게 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쿠키런: 킹덤'은 1월21일 글로벌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공식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카카오게임을 통해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