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소란스러운 온천 휴가'는 휴가 기간 중 환력 온천을 이용한 신기사들에게 이상한 증세가 생기자 지휘사가 신기사 빌트와 히나사메와 함께 이에 대한 진상을 파헤치고 사건을 해결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1월21일부터 2월18일 오전 10시 전까지 게임 레벨 30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다.
도전할 수 있는 수집관문은 총 4가지 장소로 각각 4개의 난이도로 나뉘는데, 각 난이도를 최초 클리어 시에는 이벤트 재료들과 영혼파편, 인연PT, 그리고 일반 클리어보다 더 많은 구슬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재료로 온천 레벨을 올리면 고급 온천, 약재 온천 등이 순차적으로 열리며, 획득한 구슬로는 보물상자 페이지에서 '선택 보물상자'를 뽑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온천을 운영하는 보상으로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온천 벚꽃잎, 정보치를 획득할 수 있는데, 온천 벚꽃잎으로는 상점에서 각종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하다. 온천 일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각종 임무 및 메인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임무를 완료하면 이벤트CG, 온천 테마 증표함, 온천 벚꽃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월21일부터 2월25일 업데이트 이전까지 '벚꽃과 온천의 밤'이라는 도시 배송 9기가 시작된다. 위 기간 동안 배송권·벚꽃을 사용해 도시 배송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 9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새로운 신기사 코스튬 3종, 신기사 전용 장식 5종, 파란색 가구 9종, 보라색 가구 6종, 황금색 가구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억틈새, 인연 보구 기능 오픈, 도감 기능 업그레이드, 시공난류 개선 등이 이뤄졌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기억틈새에서 12시간마다 오팔 3개라는 할인된 가격으로 뽑기를 1회 진행할 수 있으며, 각 신기사는 고유의 인연 보구를 2개씩 가질 수 있는데, 이를 장착하면 인연 보구 버프가 적용된다. 또한 도감 내에 검색 및 필터링 기능, 음성 항목이 추가돼 편의성이 개선됐으며, 시공난류에 있던 6개 관문이 3개로 축소돼 진행이 간편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와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