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여행, 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애견호텔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강아지와 함께 놀러가기 좋은 인기 여행 장소를 추천한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프로방스마을'은 프랑스 남부의 그림 같은 건물들을 재현해 놓은 곳이다. 이국적인 느낌에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기 좋으며, 유럽 정원풍 분위기는 요즘 같이 해외 여행을 가기 힘든 시기에 신선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서울에서 가까워 당일치기 여행하기 적합하며 패션, 소품, 맛집이 두루 포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에 위치한 '허브아일랜드'는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을 테마로 이색적이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세계 최초의 허브식물 박물관과 불빛동화축제는 빼놓을 수 없는 관과 요소다. 다녀온 사람들은 기대 이상이라며, 추운 날씨에도 다녀올 가치가 있다고 평한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