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이슈] 엔픽셀 '그랑사가' 구글 최고 매출 3위…양대 마켓 톱3 안착

출시 약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3위 기록…애플 앱스토어 3위
신규 IP로 양대 마켓 매출 톱3 안착하며 게임성 입증
구글 평점 4.5, 애플 평점 4.7 기록 중… 이용자 '호평'


[이슈] 엔픽셀 '그랑사가' 구글 최고 매출 3위…양대 마켓 톱3 안착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 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3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지난 26일 출시 하루 만에 사전 다운로드 100만 건,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후 꾸준한 인기 상승에 힘입어 약 1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3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역시 3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랑사가'의 흥행은 앞선 두 차례의 CBT를 통해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한 결과 출시 후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안정적인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는 것이 주효했으며, 상위권 경쟁 구도가 치열한 국내 마켓에서 신규 IP(지적재산권)로는 이례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현재 이용자 평점에서도 구글 4.5, 애플 4.7을 기록하고 있다.

'그랑사가'는 3일 기준 구글 매출 3위(왼쪽), 애플 매출 3위를 기록하며 초반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그랑사가'는 3일 기준 구글 매출 3위(왼쪽), 애플 매출 3위를 기록하며 초반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그랑사가'는 방대한 세계관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화려한 그래픽, 개성 있는 캐릭터가 강점인 MMORPG로 의인화된 무기 콘텐츠인 '그랑웨폰'과 전략성을 강화한 태그 전투를 통해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엔픽셀 관계자는 "출시 전부터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이용자들의 의견 덕분에 '그랑사가'의 게임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핵심 가치인 '소통'의 원칙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오래도록 사랑 받고 신뢰 받는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공식 카페 등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