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룸·트랙·시상대 등 게임 내 공간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 적극 알려
언택트 귀성 컨셉트 설날 이벤트 진행… 타이어 할인권 등 경품 제공
이번 파트너십으로 '카트라이더'에 타이어 모양의 카트바디와 제휴 아이템을 선보이고 트랙, 시상대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한다. 설날을 앞두고 언택트 귀성을 컨셉트로 게임 내 이벤트도 연다.
먼저 한국타이어 대표 브랜드 벤투스의 퍼포먼스를 지닌 카트바디 'Ventus evo'를 추가했다. 타이어에 탑승해 달릴 수 있는 이색 카트바디로 안정적인 코너링과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갖췄다.
이용자는 2월17일까지 티스테이션닷컴 홈페이지에서 열리는 아이템박스 속 'Ventus evo' 찾기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3월3일까지 '카트라이더'에서 진행되는 퀘스트와 이벤트를 통해 해당 카트바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넥슨은 게임 속 대기 공간인 마이룸을 티스테이션 매장 분위기로 꾸미고 트랙 전광판과 시상대의 백월에 한국타이어 로고를 등장시키는 등 제휴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배찌의 랜선 귀성' 이벤트도 실시한다. 2월17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한국타이어 보석' 아이템을 모아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한국타이어 풍선', '한국타이어 전자파밴드' 같은 아이템이나 '레전드 파츠X', 'NEW 전설의 카트 박스'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Ventus evo' 카트바디로 레이싱을 즐긴 후 '카트라이더' 이벤트 페이지에 소감을 남긴 이용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국타이어 타이어 50% 및 30% 온라인 할인권, GS25 기프티콘, 넥슨캐시를 증정한다.
한편 넥슨과 한국타이어는 두 브랜드의 만남을 기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현실의 카레이서와 '카트라이더' 캐릭터가 타이어를 통해 연결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와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