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엔씨, 2020년 영업이익 8248억…전년 比 72%↑](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20516042500834d01e022ea621850179235.jpg&nmt=26)
전년 대비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72%, 당기순이익은 63% 증가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613억 원, 영업이익 1567억 원, 당기순이익 803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 11%, 49% 상승했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6784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8287억 원, '리니지2M' 8496억 원이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1757억 원, '리니지2' 1045억 원, '아이온' 45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722억 원, '길드워2' 612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 연간 매출은 '리니지2M'의 출시로 전년 대비 72%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론칭으로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엔씨는 2021년 상반기 중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소울 2', '트릭스터M'을 국내에 출시하고, '리니지2M'을 해외 지역(대만, 일본)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비즈] 엔씨, 2020년 영업이익 8248억…전년 比 72%↑](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20516075600958d01e022ea621850179235.jpg&nmt=26)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