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72%, 당기순이익은 63% 증가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613억 원, 영업이익 1567억 원, 당기순이익 803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 11%, 49% 상승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2조 130억 원, 북미/유럽 944억 원, 일본 548억 원, 대만 35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180억 원이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6784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8287억 원, '리니지2M' 8496억 원이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1757억 원, '리니지2' 1045억 원, '아이온' 45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722억 원, '길드워2' 612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 연간 매출은 '리니지2M'의 출시로 전년 대비 72%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론칭으로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엔씨는 2021년 상반기 중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소울 2', '트릭스터M'을 국내에 출시하고, '리니지2M'을 해외 지역(대만, 일본)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