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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카카오게임즈, 2020년 매출 4955억…창사 최대 실적 달성

[비즈] 카카오게임즈, 2020년 매출 4955억…창사 최대 실적 달성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지난해 창사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카카오게임즈가 8일 발표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2020년 연간 매출은 약 4955억 원으로 전년비 약 27% 증가해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약 666억 원으로 전년비 약 9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 673억 원으로 전년비 약 659% 증가했다.

카카오게임즈의 2020년 4분기 매출액은 약 1420억 원, 영업이익은 약 166억 원, 당기순이익은 약 125억 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2020년 연간 실적은 기존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실적에 신작 성과가 더해져 PC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모두 고르게 성장하며,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PC 온라인게임 부문은 지난해 12월 출시된 '엘리온'이 1개월 판매 성과 100억 원을 달성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 약 1838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모바일게임 부문은 지난해 7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으로 출시된 '가디언 테일즈' 흥행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37% 성장한 약 2490억 원을 기록했다.

여기에,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 역시 골프 수요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33% 증가한 628억 원을 달성,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엘리온', '달빛조각사' 등 기존 타이틀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대작 MMORPG '오딘'을 비롯해 '가디스 오더', '월드플리퍼', '소울 아티팩트(가칭)', '테라파이어(가칭)' 등 PC 온라인과 모바일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순차적 출시해 지속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자회사들을 통해 첨단 기술인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위치기반(LBS) 기술을 주요 사업에 접목해 스크린골프, 스마트 홈트 등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부문의 속도를 더하고, 유망 기업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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