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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그라비티, 지난해 최대 실적 달성…5년 연속 매출·영익 증가

[비즈] 그라비티, 지난해 최대 실적 달성…5년 연속 매출·영익 증가
그라비티가 자사의 2020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을 16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지난해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3610억 원 대비 12.47% 증가했다. 2020년 영업이익은 880억 원으로 전년도 영업이익 487억 원 대비 80.70% 증가했다. 이는 상장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2019년의 자체 기록을 또 한 번 넘어선 실적이다.

또한 그라비티의 연간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 이래 5년 연속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그라비티의 연간 매출은 2016년 514억 원, 2017년 1416억 원, 2018년 2868억 원, 2019년 3610억 원으로 급격히 증가했으며, 2020년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2016년 38억 원, 2017년 140억 원, 2018년 334억 원, 2019년 487억 원이며 2020년 880억 원으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라비티의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1120억 원, 영업이익은 270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56.21% 영업이익은 1400% 증가했다.

그라비티의 2020년 호실적에는 지난해 7월 국내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실적이 크게 작용했다. 2020년 4분기 실적에는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실적이 반영됐으며 이 게임은 대만, 홍콩 지역 양대 마켓 매출 1위, 마카오 지역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성황리에 서비스 중이다.

그라비티는 2020년의 실적을 넘어서기 위해 2021년에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신규 타이틀을 추가 론칭하는 등 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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