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넥슨 '던파' 15주년 아트북, 예판 하루 만에 매진

15년 동안의 '던파' 캐릭터와 세계 총망라한 네 번째 공식 아트북 출간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초판 물량 5000부 매진, 주요 온라인 서점 종합 1위
총 760쪽 분량, 담당 원화가들의 생생한 작업 후기도 더해


[이슈] 넥슨 '던파' 15주년 아트북, 예판 하루 만에 매진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15주년 기념 아트북이 예약판매 하루 만에 초판 물량 5000부가 완판됐다고 26일 밝혔다.

15주년 기념 아트북은 '던파' 개발 초기부터 현재까지의 스케치, 도트 원화, 일러스트 등을 총망라한 네 번째 공식 아트북이다.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아온 그 동안의 아트워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담당 원화가들의 생생한 작업 후기를 더해 '던파' 세계와 캐릭터가 탄생하고 발전해가는 과정을 풍부하게 담아냈다.

아트북은 더욱 방대해진 '던파' 콘텐츠를 반영하고자 총 760쪽 분량의 두 권으로 구성되며, 파트1은 12 사도와 모험가 16명 등 캐릭터를, 파트2는 '아라드' 대륙과 천계, 마계 등 세계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번 예약판매는 2월25일 오전 10시부터 4곳의 대형 서점 홈페이지에서 실시됐으며, 큰 인기에 힘입어 아트북은 알라딘 종합 1위, 인터파크 도서 종합 1위 등 주요 온라인 서점 종합 상위권에 올랐다. 예약판매를 통한 구매자에게는 '던파' 캐릭터 4종 '드래곤나이트', '엘븐나이트', '카오스', '팔라딘'의 일러스트 미니 포스터를 제공한다.

앞서 넥슨은 2020년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에서 15주년 기념 아트북의 출간을 예고해 이용자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받아온 바 있다. 이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모집한 아트북 프로젝트도 오픈과 동시에 많은 이용자가 몰리며 조기에 물량을 소진했다.

'던파' 15주년 기념 아트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