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여행, 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애견호텔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애견인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애견카페를 소개한다.
대구 남구에 위치한 '홀리몰리' 애견카페는 마당이 있는 주택을 개조해서 1층은 애견미용, 2층은 애견동반 카페로 이용되고 있다. 실내는 마치 예술인들이 머문 자리처럼 그림과 소품 등의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흔히 말하는 인스타 감성으로 인스타에 올릴만한 모습을 하고 있어서 인상적이다. 애견 유치원도 함께 운영하기에 다양한 욕구를 한 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38.5도그'는 강아지와 견주를 위한 애견카페다. 단순히 강아지를 보러 오는 손님을 받지 않으며, 5차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동물등록을 마친 강아지들만 출입이 가능하다. 또한 만 16세 미만의 출입을 허용하지 않음으로 반려견이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는 걸 사전에 차단한다. 일부 애견카페는 식음료에 정성을 크게 쏟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38.5도그'는 떡볶이를 비롯 식음료가 맛있기로 유명하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