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은 타투이스트이자 뒷세계 해결사라는 설정을 지닌 캐릭터로 기존 '프리스타일' 시리즈에서도 모습을 선보인 바 있다. '3on3 프리스타일'에서는 에이전트A 세력의 주요 인물인 '페이'의 소꿉친구로 등장할 예정이다.
'잭'은 블록 스킬과 스텝을 활용한 점프슛이 강점인 캐릭터다. 특히 스크린 플레이, 픽앤롤, 픽앤팝 플레이에서 그 강점이 두드러진다.
신규 스킬 3종도 추가된다. 첫 번째 신규 스킬인 '스크린 스핀무브'는 스크린 중 스핀무브를 통해 빠르게 이동해 스크린 플레이를 극대화해 변수를 창출하는 데 용이하다. 두 번째 신규 스킬 '펌페이크 스핀 슛'은 피봇 상태에서 수비수를 등지고 점프슛을 시전해 심리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마지막 신규 스킬 '핑거팁 블록'은 손끝으로 점프슛한 공을 건드려 리바운드가 가능한 상태가 되도록 만들뿐더러 슛 페이크에 속아도 다시 쫓아가 블록을 할 수 있어 상대에게 큰 압박을 가할 수 있다.
또 '잭'은 해결사라는 컨셉트를 지닌 만큼, 불리한 경기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특성과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캐릭터 '잭'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된다. '잭'을 일정 수준 이상 육성할 경우, 스펙업 이벤트를 통해 전용 의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봄 시즌 배틀 패스에서는 럭셔리 테마의 한정 의상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