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게임과학연구원 출범…서울대 이경민 교수 원장 취임

뇌 과학, 사회문화, 심리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 관점에서 게임 연구 진행

이경민 게임과학연구원장.
이경민 게임과학연구원장.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은 1일, 지점 게임과학연구원을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초대 연구원장으로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경민 교수가 취임했다.

이경민 연구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임 중이며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초대 센터장을 역임한바 있다. 또한 게임과학포럼 상임의장, 총리실 산하 국무조정실이 운영 중인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질병코드 국내 도입 문제 관련 민관협의체 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게임과학연구원 출범에 맞춰 이경민 연구원장은 "게임산업의 성장에 따라 장기적 관점에서 관찰 및 추적이 필요한 연구에 대해 안정적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며, 게임의 기능·효과에 대한 학술적 조명과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게임과학연구원은 뇌 과학, 사회문화, 심리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관점에서 게임의 긍정적 효능 및 활용방법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제시할 예정이며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공개강연, 게임학술 포럼을 통한 신진 연구 인력 양성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