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컴투스, 7주년 '서머너즈워' 글로벌 차트 역주행

역대 세 번째 하루 최대 매출 기록, 글로벌 흥행 질주
14일 업데이트 이후 전 애플 앱스토어 6개국 게임 매출 1위, 28개국 톱10
2014년 출시 이후 하루 최대 수준 매출 성과…2020년 8월 등에 이은 3번째 기록


[이슈] 컴투스, 7주년 '서머너즈워' 글로벌 차트 역주행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에 신규 몬스터 '마도사'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 이후 세계 전역에서 매출 순위가 오르는 등 차트 역주행에 나서고 있다.

한국 시각으로 지난 5월14일 오후 4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마도사'는 '서머너즈워' 몬스터 등급 중 가장 높은 태생 5성 몬스터로, 마법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속성별로 다양한 스킬을 통해 공격력 또는 방어력을 약화시키며 적에게 강력한 마력을 구사한다.

컴투스는 이번 신규 몬스터 마도사를 '서머너즈워'의 모든 이용자가 경험해볼 수 있도록, '전투 훈련장'에 해당 몬스터가 등장하는 모의 전투 2종을 추가했다. '전투 훈련장'은 정해진 몬스터로 덱을 구성해 수동으로 겨루는 연습 콘텐츠로, 이를 통해 몬스터 마도사의 강력한 스킬과 활용법을 익히고 수동 전투의 재미도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동일한 친구 및 멘토의 몬스터를 하루 최대 10회까지 중복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소환 마법진의 7주년 기념 소환서 목록에 몬스터 선호도 순위 메뉴도 추가되고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정보와 플레이 팁도 보기 쉽게 제공돼 더욱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서머너즈워'의 7주년을 맞아 초월의 소환서를 포함해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7주년 이벤트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도 '서머너즈워'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전략적 업데이트를 전개하며 모든 글로벌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콘텐츠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으로 '서머너즈워'는 지난 14일 독일, 프랑스 등 6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최대 게임 시장인 미국에서도 12위를 기록하는 등 총 28개 국가에서 톱10에 진입했으며, 46개 국가에서 10위권의 순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글로벌 흥행 대작의 면모를 과시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16일 기준 프랑스 2위 등 세계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순위 반영이 다소 늦은 마켓 특성을 고려할 때 구글 스토어 역시 세계 여러 국가에서의 높은 기록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 이후 하루 동안의 매출이 지난 2020년 8월 등에 이은 역대 세 번째 높은 기록"이라며, "출시 7년을 넘었음에도 '서머너즈워'의 경쟁력으로 글로벌 대표 모바일게임의 입지를 확고히 구축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출시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흥행하고 있는 '서머너즈워: 백년전쟁'과의 크로스 프로모션도 이번 '서머너즈워'의 역주행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처럼 장르가 다른 두 게임 간의 높은 시너지 등을 통해 '서머너즈워' IP의 글로벌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