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이슈]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5 얼리 액세스 출시

[이슈]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5 얼리 액세스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차세대 리얼타임 기술을 최초로 경험해볼 수 있는 언리얼 엔진5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해 5월, 1인 개발자부터 대형 개발사까지 모든 규모의 개발팀이 영화 수준의 사실적인 퀄리티를 더욱 빠르고 쉽게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차세대 언리얼 엔진인 언리얼 엔진5를 발표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함께 공개된 PS5에서 실시간으로 구동되는 테크 데모는 발표와 동시에 전 세계 개발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언리얼 엔진5의 두 가지 핵심 기술인 나나이트와 루멘 역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이번 언리얼 엔진5 얼리 액세스는 언리얼 엔진5를 최초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버전으로, 특히 차세대 기술을 경험해 보고, 다음 게임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해볼 수 있도록 게임 개발자를 위해 준비된 빌드이다.

언리얼 엔진5 얼리 액세스 빌드에서는 ▲나나이트 ▲루멘 ▲오픈월드 ▲애니메이션 ▲메타사운드 ▲에디터 UI & 워크플로 등의 주요 차세대 신기술을 제공하고, '에인션트의 협곡' 샘플 프로젝트를 통해 언리얼 엔진5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편의 기능과 렌더링 및 워크플로의 혁신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5 웨비나를 6월3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PS5 3대를 선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과 시청 등록은 에픽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5월이 가기 전에 언리얼 엔진5 얼리 액세스 버전의 출시 소식을 전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언리얼 엔진5의 정식 버전을 2022년 초 출시할 계획이다. 차세대 게임 기술에 관심 있는 개발자라면 얼리 액세스 버전을 먼저 사용해보시고, 정식 버전 출시를 기대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언리얼 엔진5 얼리 액세스 버전과 '에인션트의 협곡' 샘플 프로젝트는 에픽게임즈 런처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