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스'는 지난 1월28일 글로벌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월간 활성 이용자(Monthly Active Users)는 약 330만 명이다. 해외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한다. 이용자들은 일 평균 약 30분씩 미디어, 프라이빗 메시지, FNS(Fan Network Service) 등 '유니버스'의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6월8일 합류할 영재와 EPEX(이펙스)를 포함해 총 18팀이다. '유니버스'는 아티스트와 함께 영상(예능, 콘서트, 팬미팅), 화보, 라디오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출시일부터 6월1일까지 471개 시리즈, 2324개 콘텐츠를 공개했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컨셉트의 온, 오프라인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현재까지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UNI-KON, 1회), 팬 파티(FAN PARTY, 4회), 라이브 콜(LIVE CALL, 2회) 등 행사를 열었다.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팬이 만날 수 있는 행사를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엔씨(NC)는 10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6월7일(월) 공개한 라디오 등 구독 콘텐츠 중 일부를 무료로 제공한다.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의 축전 영상도 '유니버스' SNS와 모바일 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