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삼국지 전략판, 이용자 밀착 운영으로 순항

[이슈] 삼국지 전략판, 이용자 밀착 운영으로 순항
쿠카 게임즈의 코에이 혁신 대작 '삼국지 전략판'이 국내 시장에서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검증된 게임성에 삼국지 마니아들에게 친숙한 모델 발탁, 긴밀하게 소통하는 이용자 밀착 운영까지 더해 롱런 기반을 다지고 있는 것.

'삼국지 전략판'은 23일 현재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3위를 유지하고 있다. 여름방학과 휴가철 특수를 노리고 쟁쟁한 신작들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을 감안하면 '삼국지 전략판'이 훌륭히 방어전을 치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쿠카 게임즈는 탁월한 모델 발탁으로 이처럼 훌륭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연예계 대표 삼국지 마니아이자 '지니어스'를 통해 '뇌섹남'으로 떠오른 개그맨 장동민에 이어 최근 들어서는 소설 '삼국지'로 유명한 거장인 소설가 이문열을 모델로 발탁해 삼국지 마니아들의 관심을 한눈에 끌고 있다.

[이슈] 삼국지 전략판, 이용자 밀착 운영으로 순항
쿠카 게임즈는 이용자 밀착 운영과 다채로운 이벤트까지 더해 롱런의 기반을 탄탄히 다지고 있다. 최강의 전략가를 선발하기 위한 '삼국지 전략판 전략가 대회'를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했으며, 고수 이용자 초청 특강을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게임 진행과 동맹 운영 비법을 전하기도 했다.

쿠카 게임즈는 시즌3를 앞두고 이용자들이 미리 준비하면 좋을 내용을 사전에 공개해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시즌3를 맞아 변하거나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미리 대비할 수 있게 사전에 안내해 새로운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쿠카 게임즈의 이용자 밀착 운영은 각종 앱 마켓의 높은 매출 순위로 이어졌다. '삼국지 전략판'은 국내 3대 앱 마켓 통합 순위인 모바일인덱스 5월 모바일게임 랭킹에서 쟁쟁한 게임들을 제치고 3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슈] 삼국지 전략판, 이용자 밀착 운영으로 순항
한편, 글로벌 5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한 '삼국지 전략판'은 치열한 지략 및 전략 전쟁을 24시간 끊임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삼국지' 시리즈 명가 코에이의 완벽 검수를 받은 작품이다. 실제 삼국지 역사를 기반으로 한 드넓은 영토와 역사 속 장수를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지형과 지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사실적인 전략 구사 및 전쟁 참여가 가능해 많은 이용자가 즐기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