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中 판호 발급 소식에 주가 급등

[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中 판호 발급 소식에 주가 급등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판호를 받았다. 이에 펄어비스의 주가도 치솟고 있다.

지난 28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신규 외판호 발급 게임 목록을 공개했다. 총 43건의 신규 외자판호 게임 목록에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포함됐다. 펄어비스는 텐센트 투자를 받은 중국 퍼블리셔 아이드림스카이를 통해 중국 판호를 받았다.

펄어비스 또한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서비스 관련해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중국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현지화 작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코스닥 시장에서 펄어비스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29일 오후 현재 전일 대비 20% 이상 오른 7만5000 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7만9100 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판호 획득이 본격적인 한한령 해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도 피어오르고 있다. 지난해 컴투스 '서머너즈워' 이후 꾸준히 한국 게임들이 외자판호를 받고 있어 한국 게임업체들도 본격적인 중국시장 진출 재개를 위한 노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