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흥행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의 신규 서버 오픈과 대규모 업데이트 이벤트가 주목받고 있다.
공식카페를 통해 진행 중인 업데이트 사전예약 '참여 인증'과 '기대평 작성' 이벤트에 유례없이 많은 유저들이 몰려들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가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그간 유저들이 기다려왔던 신규 서버 오픈과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되기 때문인 걸로 분석된다.
'조선협객전M'은 7월 13일 정기점검을 거쳐 '상주 월드'가 열리고, 베일에 가려져 있는 '신수 시스템'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신수(神獸)'는 펫처럼 동반 전투가 가능하고, 고유의 강력한 효과를 갖고 있으며, 특별한 아이템으로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동료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신수 상자, 신성 아이템 등이 상점 내에 추가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세세한 부분의 개선과 함께 누적 접속, 수집 이벤트 기간 연장과 접속만 해도 장비(귀속)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신규 월드 오픈 기념 레벨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예약 보상으로 고급 귀속 장비 상자, 고급 팔괘석 상자, 가호 상자 10개가 지급된다.
업데이트 사전예약 인증과 기대평 이벤트 상품은 아래와 같다.
* 추첨을 통해 1명을 선정하여 고급 귀속 장비 뽑기 상자(11회) 10개
* 추첨을 통해 2명을 선정하여 고급 귀속 장비 뽑기 상자(11회) 5개
*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하여 행운의부적 2개
* 추첨을 통해 15명을 선정하여 태조의가호상자 5개 지급
*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하여 엽전 100만 지급
조선협객전M의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전문 어플리케이션 모비, 루팅, 찌와 헝그리앱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월드 공성 점령전'은 보다 완벽한 구현을 위해 예정보다 1주일 연장된 7월 20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