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협M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던 '신수(神獸)'의 정체가 드디어 밝혀졌다.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은 오늘(7월13일) 10시부터 4시간에 걸친 정기점검을 무사히 마쳤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유저들이 학수고대해온 신규 '상주월드(상주01 / 상주02 / 상주 03)'를 오픈하고, '신수 시스템'을 추가했다.
'조선협객전M'에 새롭게 등장한 '신수'는 귀여운 동물의 모습이지만, 매우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신수는 '회복제상인'에게서 '신수 소환부'를 구매해 소환할 수 있다. 신수는 '고유 효과'와 '신성 효과'를 갖고 있다. 고유 효과는 신수가 기본으로 갖고 있는 스탯이며, '신성 효과'는 '신성 부여서'를 사용해 획득한 스탯이다. 족자의 형태인 '신성 부여서'는 일반-중급-상급-희귀-영웅-전설로 구분되어 있으며, 전설에 가까울수록 다양한 '신성 효과'를 부여한다.
랜덤으로 적용되는 '신성 효과'는 매우 다양하다. 워프비용 감소, 원거리 방어 무시, 태조의 가호 소모 감소, 도술 방어력, 대미지 감소 등 총 17종에 달한다.
또한 '신수'는 합성을 통해 보다 강력한 '신수'를 획득할 수도 있다. 방식은 '팔괘석 합성'과 동일하다. 조선협객전M에서 '신수'는 획득하는 것만으로 '스탯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소중한 친구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점령전 아군 채팅 추가, 버프창 숨김 기능, 유배지 입장 시 자동공격 버튼과 줍기 버튼 삭제 등 세부적인 개선도 이뤄졌다.
업데이트 점검 보상으로 '태조의 가호 상자 x 5', '태조의 전투부적 x 20', '엽전 20만'이 증정된다. 단 점검 보상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7월 13일 23시 59분 이전까지 '조선협객전M'에 로그인해야 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