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올 블랙 컬러 고급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프라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72218423704581da2c546b3a21924821994.jpg&nmt=26)
◆올 블랙 컬러의 고급스런 외관과 편안한 착용감
'아크티스 프라임'은 제품의 모든 부위를 검정색으로 처리한 '올 블랙' 컬러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검정색 PC 본체나 노트북, 게이밍 주변기기와 함께 사용하면 올 블랙 게이밍 PC로 방 안 전체에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귀와 직접 맞닿는 부분은 합성가죽 느낌의 소재를 채택했는데, 주변 소음을 어느 정도 차단해주고 귀에 무리가 가지 않는 편안함을 준다. 헤드셋 왼쪽 유닛에는 마이크와 마이크 온/오프 버튼, 볼륨 조절 버튼이 탑재돼 있어 한 손으로 필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크는 길이와 위치를 조절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유닛 안에 수납 가능하다.
◆게임에 최적화된 사운드…음악 및 영화 감상에도 '굿'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사운드가 귀에 하나씩 구별돼 들리고, 멀리서 다가오는 소리는 점점 커지는 식의 공간감도 느껴진다. 성우의 녹음 음성은 볼륨이 큰 배경음악과 함께 출력될 때에도 또렷하게 귀에 들렸다. 몬스터들의 괴성이나 총소리가 울려퍼지는 가운데서도 상대적으로 훨씬 낮은 볼륨의 발자국 소리도 정확하게 들렸다. FPS게임에서 사운드 플레이를 하기에 충분한 정도라 할 수 있다.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나 음악 감상에 있어서도 '아크티스 프라임'은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여러 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아크티스'의 시그니처 하이파이 사운드는 이용자가 어떤 콘텐츠를 즐길 때나 몰입감 넘치는 소리를 제공한다.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탑재로 보이스 채팅-화상회의에 최적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는데 '아크티스 프라임'을 화상회의용으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온라인 비대면 수업을 받는 학생들 또한 '아크티스 프라임'을 이용하면 수업에 보다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케이블 분리형으로 단선 걱정 '제로'…휴대기기용 케이블까지 제공
'아크티스 프라임'은 분리형 케이블을 제공한다. 3.5mm 케이블과 연장선을 제공하는데, 연장선에는 오디오 단자와 마이크 단자가 있어 마이크 사용이 필요할 때나 PC와의 거리가 멀 경우 활용하면 된다. 마이크 이용이 필요 없고 PC 전면 포트를 이용할 때는 연장선을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돼 간편하다.
분리형 케이블 제공은 이어폰이나 헤드셋 고장의 대부분이 케이블 단선임을 감안하면 소비자들에게 단선으로 인한 수리 부담을 덜어주는 일이라 할 수 있다. 단선이 발생하더라도 케이블을 따로 구매하면 돼 걱정을 덜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