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 증가한 4593억 원을 달성했다. 전체 매출 중 글로벌 매출 비중은 94%를 기록했다.
PC게임 매출액은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전년동기대비 23.1% 증가한 886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액 역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전년동기대비 4.3% 증가한 3542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742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23.3% 감소했다. 이는 ▲드림모션 등 신규 자회사 인수 ▲사업 성장에 따른 인력 채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를 위한 서버 확충 등으로 영업비용이 늘어난 데에 영향을 받았다.
크래프톤은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로 성장 유지에 박차를 가한다. 8월11일 기준 2700만 명의 사전예약자를 확보했으며, 오는 8월 말 아시아와 중동 등 28개국에서 알파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