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화제 집중에 매출 증가까지! '카러플X진라면' 컬래버 대박

화제 집중에 매출 증가까지! '카러플X진라면' 컬래버 대박
MZ세대의 '펀슈머'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컬래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가 최근 진행한 진라면과의 제휴로 성공적인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오뚜기는 '카러플X진라면' 제휴 소식 공개 후 7월 진라면 용기/컵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올랐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월 동기보다 29.4% 증가한 수치로 '카러플' 디자인과 아이템 쿠폰이 담긴 제휴 제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며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했다.

시너지 효과는 '카러플' 게임에서도 이어졌다. 신규 시즌 '황금 문명' 오픈과 함께 '진라면' 컬래버 프로모션을 진행한 7월 '카러플' 게임 일일이용자 수(DAU)는 전월(6월) 대비 약 25% 증가했다. 현재 8월 기준 210만 명의 이용자는 게임 내 출시된 '진라면 카트' 포함 다양한 진라면 제휴 아이템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 획득 제휴 아이템 수는 1300만 개를 돌파했다.

화제 집중에 매출 증가까지! '카러플X진라면' 컬래버 대박
넥슨은 오는 8월29일까지 게임 내에서 '멀티 대전 참여', '로그인' 등 특정 퀘스트 수행 이용자에게 '오뚜기 조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뚜기 조각'을 모으면 '진라면 카트', '진라면 스킨 코인', '진라면 가방', '진라면 풍선', '오뚜기 코스튬'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넥슨 김경아 마케팅실장은 "이번 오뚜기와의 컬래버는 게임 안팎의 모든 이용자들에게 큰 환호를 얻으며 양사 제품 흥행에도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며, "귀엽고 친근한 게임성을 갖춘 '카러플'에 많은 산업군에서 제휴 관심을 보내주고 있는 만큼 이용자분들께 계속해서 재미난 컬래버 소식을 전해드릴 테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에 색다른 재미 요소를 더한 '진라면X카러플' 제품은 게이머 및 일반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진라면'에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부여함으로써 소비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