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환영"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환영"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정부의 '게임 셧다운제' 폐지 결정에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협회는 25일 배포한 성명서를 통해 "강제적 셧다운제는 그동안 실효 부족, 청소년 권리 침해, 산업 경쟁력 약화 등 수많은 문제 제기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옥좨왔다"며 "협회와 회원사는 국내 대표 '갈라파고스' 규제인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결정을 적극 지지하고 환영하며, 관련 법안 개정이 신속하게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앞으로 게임 내 자녀보호 기능 시스템 등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선제적으로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입장이다.

협회는 "문화와 산업의 영역에서 게임을 바로 알리고 게임 인식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여성가족부는 25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주재로 열린 '제15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관계부처(교육부, 문체부, 여가부) 합동으로 마련한 '셧다운제도 폐지 및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이용 환경 조성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방안을 통해 '게임 셧다운제'가 폐지되고 청소년 본인 혹은 법정대리인이 게임 이용시간을 설정하는 '게임시간 선택제'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