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여행, 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애견호텔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인기 애견동반 주점을 추천한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분카샤’는 카페와 디저트, 맥주와 칵테일이 있는 문화 휴식 공간이다. 이색적 감성으로 20~30대가 많이 방문하며, 인생 사진을 노리는 사람들의 인스타 핫플로도 유명하다. 애견동반이 가능한데다 칵테일 등 주류를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다.
서울 은평구 갈현동에 위치한 “머스트” 바(BAR)는 아늑하고 분위기가 좋아서 혼술족, 외국인, 20~40대까지 즐겨 찾는 핫한 라운지 클래식 바(BAR)다. 모임, 커플, 데이트, 파티하기에도 적합하다. 일부 칵테일바는 기성품을 내어주는 경우가 있으나, 이 곳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바텐더가 직접 만들기에 만족감이 높다.
'하트독(HAT DOG) '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